• 최종편집 2024-03-28(목)

전체기사보기

  • 대구 달서구, 권역별 주민마스터 원탁회의 참여자 모집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새로운 정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2021년 권역별 주민마스터 원탁회의’참여자를 10월 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원탁회의는 지역을 가장 잘 알고 아끼는 주민들이 토론 방식으로 지역의 주요 현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였고, 3개의 권역별로 운영한다. 원탁회의에서는 주민의견 수렴을 통해 결정된 공동의제와 지역별 의제 1건씩을 토의할 예정이며, 공동의제는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 실천 방안’이다. 권역별 일정(의제)은 ▷성당ㆍ두류권, 10월 15일(금) 14시 대구공업대학교 월천기념관(청소ㆍ재활용 실천) ▷성서권, 10월 18일(월) 14시 성서농협본점(와룡산 자락길 명품화 전략) ▷월배권, 10월 19일(화) 14시 월배농협본점(월배차량기지 개발 방안)이다. 참여 대상은 지역주민, 대학생, 직장인 등 누구나 가능하며, 권역별 50명씩 총 150명을 10월 6일까지 모집한다. 희망자는 달서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총무과(☏667-2225) 또는 각 동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행사 당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장소 및 인원 등 진행방법은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심각한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구정발전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지역의 주민마스터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며, 주민들과 함께 미래세대를 위한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를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기타지역
    2021-09-23
  • 남부지방산림청, 산림드론 활용하여 불법행위 사각지대까지 집중단속
    남부지방산림청(청장 조병철)은 가을 임산물 생산철을 맞아 9월 20일부터 10월 31일까지를 가을철 산림 내 불법행위 특별단속 기간으로 정하고 단속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단속 기간 중에는 산림사법수사대(산림특별사법경찰, 청원산림보호직원, 산림보호지원단)와 시·군·구 산림 공무원, 경찰 등과 함께 합동 단속반을 편성하고 「산림드론감시단」을 투입하여 불법행위 사각지대까지 단속할 계획이다. 주요 단속 대상은 ▲임산물(송이, 잣, 산약초 등) 불법채취 ▲국유림 보호협약지(임산물 양여지) ▲온라인 상 위법행위 게시물 등이다. 남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산주 동의 없이 임산물을 채취하는 경우 「산림자원법」에 따라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라며 “불법행위로 산림이 훼손되지 않도록 국민 모두가 산림보호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 안동시
    2021-09-23
  • 영양군, 추석 대비 환경대청결활동 실시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지난 9월 15일(수) 오후 4시에 영양군 공무원 400여 명과 함께‘추석맞이 환경대청결활동’을 실시하였다. 군은 이번 환경대청결활동을 실시하여 관내 주요 주거지역과 도로변, 공터 등에 방치된 생활쓰레기와 영농폐기물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수거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여 인원을 최소화하고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한 상태에서 진행되었으며, 읍·면에서도 자체적으로 시가지, 도로변 등에 대한 환경대청결활동이 실시하였다. 영양군수는 "추석 연휴에 군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추석당일을 제외한 휴일은 휴일근무를 실시하여 쓰레기 수거처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배출시간 준수, 재활용품 분리배출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추석 연휴기간 중 21일 추석 당일은 쓰레기를 수거하지 않기 때문에 20일부터 21일 일몰까지는 쓰레기를 배출하지 말 것을 당부하였다.
    • 영양군
    2021-09-23
  • 영양군 자동차극장 무료영화 상영
    영양군은 9월 25일(토) 오후 6시 30분 영양고추시장(영양읍 영양창수로 132, 영양여고 앞)에서 HMC(Hyundai Motor Club)봉사단 주관으로, 12세 이상 관람가 엠마스톤 주연의 디즈니 영화‘크루엘라’를 무료로 상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소외 지역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하는 HMC(Hyundai Motor Club)봉사단 주관으로, 영양고추시장에 대형 이동식 스크린을 설치하여 자동차 안에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자동차 극장 형식으로 진행된다. 원활한 영화 상영을 위해 관객 차량은 안내에 따라 18:10분까지 입장하여 다른 관객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상영시간을 준수해야 한다. 영양군은 관객들의 마스크 상시 착용, 발열 여부 체크 등 코로나19 방역기준을 철저하게 지키며 행사가 안전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관람객 전원에게는 간식(팝콘, 닭강정, 해시감자, 음료 등)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 영양군
    2021-09-23
  • 청송 안덕면 새마을부녀회,사랑의 송편으로‘풍성한 한가위’기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안덕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채경자)에서 지난 9월 16일(목) 추석을 맞이하여 지역의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송편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덕면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여 독거 어르신과 소외계층 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명절 음식인 송편을 나누고, 안부를 확인하는 등 따뜻한 이웃의 정을 나누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역주민과 함께하기 위해 따뜻함을 전달해 주신 안덕면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명절을 맞이하여 다양한 봉사활동이 전개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덕면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지역 주민과 소외계층에게 행복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사회를 따뜻하게 만들 수 있는 원동력으로 주민들의 복지와 살기 좋은 마을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 청송군
    2021-09-23
  • 청송군, 지역 청소년과 함께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 펼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최근 청송군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참여기구(청소년참여위원회·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이 “폐현수막 업사이클링(Up-cycling) 캠페인”을 가졌다고 밝혔다. * 업사이클링(Up-cycling) : 재활용품에 디자인 또는 활용도를 더해 그 가치를 높인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수련관 및 청송 관내에서 사용한 각종 현수막을 업사이클링 작업을 통해 “에코백”으로 재탄생시켜 참여기구 위원들과 청송시니어클럽에 함께 나누는 친환경 사회공헌 프로젝트로,캠페인에 참여한 청소년 위원들은 자원 순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버려지는 것으로부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는 의미를 되새겨 보았다. 한편 청송군청소년수련관은 향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레스 웨이스트(Less Waste)” 실천을 비롯한 각종 친환경 활동에도 동참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 레스 웨이스트(Less Waste) : 현실적으로 일회용품을 완전 금지할 수 없다면 쓰레기를 실천 가능한 범위에서 줄이자는 환경운동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소년들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에코백을 제작해 함께 공유하면서 환경 보호에 앞장섰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가진다.”며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친환경 문제에 대응하는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송군
    2021-09-23
  • 의성읍새마을부녀회, 소외계층 위한 따뜻한 마음 전달
    의성읍새마을부녀회(회장 은정이)는 지난 14일 ‘사랑의 음식나누기’로 문소고을을 따뜻하고 화창한 가을빛으로 물들였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부녀회에서 추석을 맞아 직접 조리한 국, 송편, 잡채, 동그랑땡 등의 명절음식을 어렵고 소외된 마을별 노인 2가구를 선정하여 직접 배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이날 행사와 별개로 은정이 회장은 개인 사비로 저소득계층을 위해 100만원 상당의 라면 40박스를 전달하며 온정의 손길을 보탰다. 새마을부녀회 은정이 회장은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보살피는 마음이 어린 세대들에 좋은 모습으로 전해졌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밝혔다. 김주형 의성읍장은 “새마을단체에서 사랑과 정성이 가득한 명절음식을 직접 전달해 풍성한 추석을 맞았다”며“온정의 손길을 보내주신 새마을부녀회와 은정이 회장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 의성군
    2021-09-23
  • 의성조문국박물관, 9월‘박물관은 살아있다!’행사 재개
    의성조문국박물관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중단되었던‘박물관은 살아있다!’를 9월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 이번‘박물관은 살아있다!’행사는 25일과 26일 양일간 진행되며 지난달 코로나로 중단되었던 아쉬움을 담아 양일 모두 공연이 진행된다. 25일은 마술과 풍선쇼, JS힙합댄스, 바이올린, 보컬공연이 펼쳐지고 26일에는 팝핀댄스, 보컬, 마술 및 벌룬쇼, 색소폰 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양일간 백수백복도 색칠하기, 비눗방울 놀이, 전통놀이 등 박물관 마당과 대형야외테라스등 곳곳에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며, 지난 행사와 마찬가지로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을 보급해 코로나로 지친 군민들을 위로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행사가 깊어가는 가을, 군민들에게 흥겨운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는 만큼 큰 관심을 부탁드리며 코로나19 방역 준수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이행하면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 의성군
    2021-09-23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