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전체기사보기

  • 대구 월성1동, 이웃과 함께 따스한 정을 나누는 기부 물품함 설치 운영
    대구 달서구 월성1동(동장 최상우)은 추석에 받은 선물을 어려운 주민들과 함께 나누는 “추석맞이 기부 물품함 설치 운영”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생활물품이나 추석에 받은 선물 중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쌀,라면,통조림,비누,치약, 세제 등) 모아 어려운 취약세대에게 온정의 손길을 나누고자 추진하게 됐다. 9월 23일부터 9월 30일까지 8일간 동행정복지센터에 물품함을 설치하고 기부물품을 후원 받는다. 월성1동 통우회를 비롯한 각급단체와 아파트 부녀회 등이 기부에 동참하고 있다. 기부물품은 본동 푸드마겟을 통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세대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최상우 월성1동장은 “추석임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로 인하여 가족친지들이 다같이 함께 하지는 못하지만, 명절에 따스한 온기가 필요한 이웃에게 필요한 물품을 기부하며 정을 나누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살기좋은 동네를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기타지역
    2021-09-26
  • 영양군, 정부합동(시군)평가 대비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9월 24일 대회의실에서 김종헌 부군수 주재로 국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정부합동(시군)평가 대비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달 추진계획 보고회를 시작으로 105개 지표 중 정량지표 84개에 대한 8월말 기준 실적 점검 및 부진 지표에 대한 제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해당 지표에 대한 부서장의 추진상황과 향후계획 보고를 통해 문제점을 파악한 후 실적향상 방안을 모색하였고, 실적이 저조한 지표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대책 방안을 논의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영양군은 올해 도약상을 목표로 매월 1회 이상 부군수 주재 보고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와 별도로 기획예산실장 주재로 부진 지표 팀장을 대상으로 대응보고회를 실시하여 실적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합동평가 총괄담당(기획예산실)에서는 지표 팀장 및 담당자를 대상으로 10월부터 수시 면담을 실시하여 맞춤형 실적 관리에 나설 예정이다. 김종헌 부군수는 “평가 결과는 군민들에게 군의 행정수준을 나타내는 객관적인 지표인 만큼 코로나19로 인해 실적관리에 어려움이 있지만,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남은 하반기 동안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하고 협력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한편 영양군에서는 평가 기간이 종료되는 올 연말까지 각 지표에 대한 체계적인 실적 관리와 점검을 통해 도약상 수상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 영양군
    2021-09-26
  • 청송군, 농업인대학 온라인 교육 병행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는 청송군농업인대학 교육과정에 온라인 교육을 편성하여 내달 10일까지 함께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지속에 따른 비대면 교육 확대 및 다양한 교육 과정의 습득 기회 증대를 목표로 마련되었으며, 교육과정은 ‘농업교육포털’에 등록된 콘텐츠 중 교육내용과 난이도 등을 고려하여 선정했다. 학생들은 이 기간 동안 각 과정당 4과목, 총 12시간을 이수할 수 있으며, 특히 온라인 교육 접근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하여 농업기술센터 3층 정보화교육장을 활용하여 수강 방법을 지도·안내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교육 종료 후에는 학생들의 교육 수료 정도를 검토하여 추가 시행 여부도 판단할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집합교육을 진행하기 어려운 점이 많은 상황이지만,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영농기술교육의 공백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 청송군
    2021-09-26
  • 산소카페 청송정원’지역 랜드마크로 급부상!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파천면 용전천 일원에 조성한 국내 최대 규모의 백일홍 화원 ‘산소카페 청송정원’이 관광객들과 주민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지역의 랜드마크로 급부상하고 있다. 청송군은 지역의 새로운 볼거리와 관광명소를 조성하여 코로나19 시대에 다양한 관광수요에 대비하고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느낌과 쉼 그리고 힐링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역 사회·단체와 협심하여 136,000m²(약 4만 1천평)의 ‘산소카페 청송정원’을 조성했다. 오색빛깔의 아름다운 백일홍 정원은 지난 9월 1일 정식 개장한 이후 SNS 입소문을 타면서 2만명이 넘게 방문한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특히 추석연휴기간에는 1만명이 넘게 찾아 청송군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매김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지난 11일에는 군민과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염원하는 ‘산소카페 청송정원 작은 음악회’가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와 함께 성황리에 열리고, 18일에는 ‘2021 청송정원 버스킹 대전’을 개최하는 등 가을 정취에 어울리는 선율로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보이고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산소카페 청송정원은 지역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힐링과 여가공간을 제공하며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앞으로는 지역의 주요 관광자원 및 시설과 연계해 새로운 관광거점지역으로 활성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송군
    2021-09-26
  • 의성군, 일경험 프로그램 업무협약 맺어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고용노동부 일경험 프로그램 위탁기관인 지에스씨넷과 연계·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일경험 프로그램은 올해 시행된 국민취업지원제도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신설된 프로그램이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업취약계층에게 취업지원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최소한의 소득을 지원하면서 정부·공공기관, 대기업, 중견·중소기업 등에 일자리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의성읍에 위치한 의성고용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취업관련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용센터와 의성군 일자리 상담팀, 복지제도 상담을 지원하는 의성군 복지팀, 경력단절 여성 취업알선을 위한 새일센터 등 4개 분야의 기관이 입주해 운영되고 있다. 김주수 군수는 “군민들이 일경험 프로그램에 참여해 실제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입주기관들이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하면서“다양한 고용·복지 서비스를 원스톱(one-stop)으로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행복한 의성군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 의성군
    2021-09-26
  • 의성군 안평면, 축사 악취개선을 위한 저감조치 추진
    의성군 안평면이 축산농가의 악취개선을 위해 정화시설, 콤포스트, 스키드로더 등 가축분뇨 처리 관련 기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안평면은 축산농가의 악취개선 현황을 수시로 점검하면서 악취가 심한 축산농가에 악취개선 조치기간을 부여하고, 불이행시에는 과태료부과 및 보조사업 박탈 등 엄정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축산 악취로 인한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있다. 또한, 악취측정 ICT기계장비를 지원하여 환경ㆍ악취 정보(온도, 습도, 암모니아, 황화수소 등)를 실시간 수집ㆍ분석하고, 농가 및 면에 통보하여 악취 저감 조치를 취해 악취 확산을 사전에 방지할 예정이다. 전문호 안평면장은 “지속가능한 축산업을 위해 농가 스스로 축산악취문제 해결을 유도하고 축산악취로 인한 주민 불편을 해소해 농촌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의성군
    2021-09-26
  • 의성군,‘가을철 산림 내 불법행위 특별단속’추진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가을철을 맞아 산림 내 불법 임산물 굴·채취(송이, 수실류 등)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10월 31일까지 계도활동 및 단속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기로 했다. 이번 특별단속의 주요대상은 송이 등 버섯류, 밤·도토리 등 수실류, 산약초 등을 불법으로 채취하는 행위와 오물·쓰레기 무단투기, 캠핑·야영 등 산지 무단점유 및 취사행위, 불법 산지전용행위 등이다. 이에 따라 의성군은 단속반을 편성·운영하는 가운데 면밀한 조사를 위해 드론을 활용할 계획이며, ‘선 계도 후 단속’ 원칙에 따라 사전계도활동 실시 후 불법사항 적발 시 과태료 부과 등 관련법에 따라 처벌할 예정이다. 의성군 관계자는 “송이, 밤 등 임산물을 무단절취하는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며“올바른 산림이용을 통한 산림자원보호에 모든 군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의성군
    2021-09-26
  • 울진군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사업 9월30일 신청 마감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코로나19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에게 카드수수료를 지원하기 위해 시행한「2021년 울진군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이 30일부로 마감된다고 전했다. 지난 4월 12일부터 진행된 2021년 울진군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은 관내 소상공인의 관심에 힘입어 9월 현재 1,906개 사업장에서 신청했으며, 1,743개소에 5억700만원이 지급되었다. 신청대상은 2020년도 연매출액 기준 4억원 이하로 사업자등록증 상 사업장 소재지가 울진군인 소상공인이며, 사업자 미등록·2020년 12월 31일 이전 폐업· 도박 및 게임관련 사행성 업종 등은 제외된다. 다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따른 집합금지 명령을 받은 유흥업소는 카드수수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접수는 온라인(https://행복카드.kr 또는 울진군청 홈페이지)과 현장방문 접수를 병행하며, 현장방문 접수는 사업자등록증 상 사업장 소재지 읍‧면사무소(산업팀) 또는 울진군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하면 된다. 카드수수료 지원은 2020년도 연매출액 3억원 이하 소상공인은 카드매출액의 0.8%, 3억원 초과 ~ 4억원 이하 소상공인은 카드매출액의 1.3%를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업체당 최저 3만원에서 최대 5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1인이 2개 이상의 사업체를 가지고 있는 경우 사업체별로 신청하면 된다. 전찬걸 울진군수는“코로나19로 소상공인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어 위기 극복과 경영 안정화를 위해 카드수수료를 지원하는 만큼 아직 신청하지 않은 소상공인은 사업이 마무리되기 전에 접수해 피해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기타지역
    2021-09-26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