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구미시설공단 공영주차장이 구미경찰서장(김한탁)으로부터 범죄예방 우수 주차장 인증을 받았다.

 

구미시설공단(이사장 채동익) 공영주차장은 지난 16일 공단 및 구미경찰서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명실공히 범죄 없는 공영주차장으로 거듭났다고 전했다.

구미시설공단 보도자료(범죄 발생 zero 공영주차장을 만들어 간다)(2021.7.19.)2.jpg

범죄예방 우수시설(안심 주차장) 인증은 범죄예방진단팀(CPO)의 점검을 통한 범죄안전이 확보된 주차장에 대해 경찰서장 명의의 인증패를 수여하는 것으로, 자발적인 시설 개선을 유도해 주차장에서 발생하는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제도이다.

 

구미시설공단은 구미경찰서와 함께 지난 1월부터 공영주차장 관리체계와 안전시설 등 11개 분야 90여 개 항목을 예비 점검‧진단했으며, 보완이 필요했던 고해상도 CCTV 설치, LED 가로등 교체, 범죄예방 안내문 부착, 주차장 입․출구 안내간판 신설 등 적극적 개선 노력이 높이 평가되어 관내 공영주차장 중 처음으로 금오천 공영주차장이 범죄예방 우수 주차장으로 선정되었다.

 

채동익 이사장은 “공영주차장은 시민 생활에 가장 밀접한 시설이다. 앞으로도 공단에서 운영하는 모든 주차장의 범죄예방 진단을 꾸준히 실시하여 범죄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안전 불안 해소에 기여할 것”이라며, “공단의 전체 시설에 대해서도

안전점검 활동을 확대해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시설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범죄 발생 “zero” 공영주차장을 만들어 간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