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안동시는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이하여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생명존중문화 조성 및 정신건강 중요성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홍보 및 캠페인을 진행한다.

1118_코로나19_총력대응-안동시보건소_전경.jpg

올해는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대규모 대면 행사가 어려워짐에 따라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안동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뜨는 팝업창을 통해 간단한 문제를 풀고 이벤트 응모를 하면 된다. 이벤트 응모기간은 6일부터 10일까지이며 13일에 추첨을 통하여 모바일 커피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안동 시내를 경유하는 버스 8대에 외부 광고 및 생명지킴이를 대상으로 생명존중 문자 발송하는 등 비대면 홍보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소규모 이동상담 홍보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친구나 동료, 가족, 지인 등 서로의 안부를 확인하는 자살예방 캠페인‘괜찮니?’우체통을 비롯하여 스트레스 측정, 우울, 불안, 위험군 대상자에게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마음건강 관리 서비스가 가능한 호흡 트레이닝(숨 트레이너)을 실시할 계획이다.

 

안동시보건소 관계자는 “자살예방의 날 홍보·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마음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생명존중 분위기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동시, 자살예방의 날 홍보·캠페인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