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9-28(화)
 

구미시 선산읍(읍장 유경숙)에서는 9. 7(화) 14시 단계여성회(회장 김복자)회원 1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양성평등교육 및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하였다.

[선산읍] 선산읍 더 좋은 세상  평등을 향해!2.jpg

이번 교육은 2021년 양성평등주간(9/1~9/7)을 맞아 양성평등 인식 개선 및 성인지 감수성 제고를 위해 구미시에서 교육하고, 위촉한 ‘찾아가는 우리동네 양성평등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되었으며, 성인지 감수성 함양과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고취시켜 단계여성회 회원들의 호응을 높였다.

또한, 아동권리교육에서 아동의 권리를 신장시키기 위해 아동의 4대 권리, 유엔아동권리협약 등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이규태 선산부읍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서 아동권리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이 좀 더 개선되어 모든 아이들이 존중받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하며,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세대와 환경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이라 생각하며, 이를 통해 모두가 존중받고 살기좋은 선산읍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산단계여성회는 선산읍 여성들의 단합을 도모하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 봉사하기 위한 목적으로 1996년도에 결성되어, 매년 불우한 이웃을 위해 반찬봉사와 생필품 지원 사업을 하고 있으며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관련 교육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 선산읍, 양성평등교육 및 아동권리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