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9-28(화)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구미상공회의소 주최로 2021. 9. 8.(수)에 열린 「2021년 하반기 구미지역 경제동향 보고회」에서 구미 지역경제 활성화와 미래 경제 도약을 위해 추진 중인 경제 주요사업에 대해 도·시의원 및 기관단체장, 기업체 임원들에게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기업지원과]구미시  경제활력 회복을 위한 주요사업 보고3.jpg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산업혁신, 투자활력, 일자리창출 등 3대 분야별 △스마트그린산단 조성사업 △경북 산업단지 대개조 사업 △국가5단지 활성화 투자전략 △맞춤형 기업지원체계 구축 △상생형 구미일자리 사업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등 세부사업 대해 설명하였다. 또한 미래 산단의 역량강화를 위한 구미산단 제조혁신 프로젝트인 BIG5+1*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이러한 주요사업 추진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가져오고 미래 먹거리 산업을 선점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기도 하였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번 보고회는 관내 경제 현안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경제 정책에 대해 함께 고민 할 수 있는 기회였으며, 장기적으로 구미 경제에 큰 파급효과를 가져올 BIG5+1 전략산업을 중점적으로 육성하여 구미경제가 미래산단을 준비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 경제활력 회복을 위한 주요사업 3+1 보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