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인터뷰심사1.JPG
 
2018년 제16회 김천국제가족연극제 공모가 3월 31일 마감되고 지난 4월 18일 1차 서류심사, 4월 25일 2차 인터뷰심사를 거쳐 최종 본선경연팀이 결정되었다.
 
올해는 전국의 3년이상 공연경력이 있는 공연 단체를 대상으로 공고를 낸 결과 총 60편의 작품이 공모되었다.
가족극 중심으로 공모를 하다보니 아동극과 청소년극 비율이 높았으며 인형극,뮤지컬, 놀이극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올라왔다.
올해 공모작의 특징은 장르가 다양하고 고른 수준의 작품과 기승전결이 뚜렷한 작품들이 많았다는 심사위원의 평이다. 아쉬운 점은 파격적이고 새로운 형식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작품이 크게 눈에 띄지 않았다는 것이다. 원작의 흐름을 완전히 벗어난 작품들도 아쉬웠다는 평이다.
인터뷰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극단 원공 『리틀캣』, 극단 목동 『꼬까미의 골고루 나라 』, 극단 나무 『더 로켓』, 인형극연구소 인스『내 친구 송아지』, 극단 찰리『안녕하세요, 찰리아저씨!』, 이야기꾼의 책공연 『마쯔와 신기한 돌』,극단 로.기.나래『안녕! 도깨비』, syent『띠에라』, 도토리컴퍼니『프리프링 마리의 마법학교 대모험 』등 총 9팀이 선정되었다.
 
노하룡 추진위원장은 올해 제16회 김천국제가족연극제의 무대를 김천문화예술회관, 문화회관, 뫼가람극장, 혁신도시 안산공원으로 확장하여 많은 초청공연들이 시민들을 찾아가 한여름의 더위를 시켜 줄 예정이라고 전했다.
 
2018년 제16회 김천국제가족연극제는 7월 20일부터 7월 29일까지 10일간 개최된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6회 김천국제가족연극제 본선 경연 작품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