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2021년 아동비만예방사업인 ‘아삭 아삭’ ‘폴짝 폴짝’ 건강한 돌봄놀이터가 종료됨에 따라 21일 지역아동센터에서 수료식을 실시했다.

211021 포항시 남구보건소, 아삭 아삭 폴짝 폴짝 건강한 돌봄놀이터 수료.jpg

아동비만예방사업인 ‘건강한 돌봄놀이터’는 지난 5월 지역아동센터 3개소와 협약을 체결해 약 40명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20주 동안 신체활동, 영양교실 등 놀이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제공된 신체활동과 영양교실 수업은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놀이형 프로그램으로 농구공 놀이, 줄넘기 교실 및 강아지 샌드위치, 내 얼굴 도시락 만들기 등 다양한 종류로 구성해 아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도했다.

   

수료식 당일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해준 아동들에게 ‘튼튼 건강상’을 수여하고, 사전·사후 BMI를 측정해 결과를 비교해 보면서 5개월간 나의 신체변화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본 프로그램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사후 설문지를 작성해 사업의 효과를 평가하고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해 프로그램 만족도 및 개선점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아동들의 신체활동이 점점 줄어든 만큼 비만위험도가 더욱 증가하는 상황이며, 아동들의 건강생활습관이 올바르게 형성될 수 있도록 아동비만예방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포항시 남구보건소, ‘아삭 아삭’‘폴짝 폴짝’건강한 돌봄놀이터 수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