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안동시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한국서부발전이 주관하는「새뜰 Village Dream-UP 프로젝트」에 2020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되며 올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 4개월 간의 사업비(3천만 원)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1021-2_안동시_새뜰_Village_Dream-UP_공모사업_2년_연속_선정_(1).jpg

「태화 더 봄-The, 더하기, 더불어 사업」은 도시취약지역생활여건개조(새뜰마을) 사업 구역을 대상으로 돌봄 환경 기반조성을 위한 어르신 돌봄 사업으로 태화동 새뜰마을사업 주민돌봄센터(소장 남영추)에서 직접 나서 공모 신청 및 선정까지 이끌어냈으며, 실제 사업 운영도 맡는다.

 

본 사업에서는 ▲재가방문 및 간호, 마을세탁소·사진방을 운영하는‘더(The) 봄’▲마을 내 공방운영 및 역량강화사업인‘더하기(+) 봄’▲마을축제 및 봉사단 운영사업인‘더불어 봄’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2021년에는‘홈-케어서비스’를 추가 추진하여 일상생활 속 어르신들이 직접 하기 힘든 소규모 수리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지난해 본 사업을 통해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장소 중심형 돌봄 사업의 입지를 다지고 주민들로부터 긍정적 반응을 얻는 등 소기의 성과를 올린바 있다.

 

주민돌봄센터 관계자는 “작년에 큰 호응을 얻은 빌드업 사업을 올해도 연이어 추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내실 있는 사업추진으로 웃음꽃 피는 태화 꽃뜰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동시,『새뜰 Village Dream-UP』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