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지난 9일 진천동 주민 김종태씨가 재활용품 판매수익금 등 500만원을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재)달서인재육성장학재단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김종태 진천동 주민 , 달서인재육성장학재단에 후원금 전달 사진.jpg

달서구 진천동 주민인 김종태씨는 2011년 송일초등학교 교장으로 퇴직 후 마을 청소를 하면서 모은 재활용품 판매수익금을 모아 작년(500만원)에 이어 올해도 500만원을 장학금을 기탁했다.

 

또한, 학교에 재직하는 동안 난치병 학생과 무료급식소 등에 1,200만원을 후원했다. 금계초 졸업생 2명에게 각 10만원, 송일초 졸업생 1명에게 10만원, 월배중학교 졸업생 1명에게 2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지역의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꾸준히 후원을 하고 있다.

 

지역을 위해 마을놀이터와 골목을 청소하고 재활용품을 수집하는 등 봉사활동으로 2012년에는 대구 자원봉사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종태씨는 “ 1990년 초등학교 근무시 반 어린이가 교실 3층에서 떨어지는 큰 고가 발생했지만 다행이 무사하여 그것이 계기가 되어 하늘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봉사활동 및 기부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게 되었으며, 이러한 정성이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희망의 씨앗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9년 설립한 (재)달서인재육성장학재단은 구민들의 적극적인 후원에 힘입어 92억원의 기금을 조성하였으며, 성적우수·저소득 주민자녀 장학금, 달서으뜸스승상 수여 등 지금까지 765명에게 10억9천9백만원을 지원하고,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해 25개교에 1억2천5백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재)달서인재육성장학재단 이사장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평소 지역을 위해 봉사해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그 수익금을 어려운 환경의 아이들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의 가치를 실천해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고, 가치 있는 정성이 빛나도록 우수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 김종태 진천동 주민 , 달서인재육성장학재단에 후원금 전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