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영덕군가족센터(센터장 이안국)는 지난 2월 18일부터 3월 4일까지 센터 3층 교육장에서 이중언어가족환경조성사업의 첫 번째 영역인 이중언어 부모코칭 ‘이중언어 마음♡ 열기’ 교육을 실시했다.

2-2_사진자료(22.03.15)_영덕군가족센터, 이중언어 부모코칭 교육 실시-영덕군가족센터.jpg

교육은 총 7회기로 관내 12세미만 자녀를 둔 다문화가정(예비맘 포함) 중 11가정이 참여하였고 다문화가정의 이중언어에 대한 오해와 편견 해소 및 시기별 부모의 바람직한 양육태도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이중언어 교육의 필요성을 깨닫고 올바른 이중언어 교육을 위한 방법 습득과 자녀가 보다 효과적으로 이중언어 능력을 발달시켜 나갈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중언어 마음♡ 열기’ 교육을 통해 이중언어에 대한 보편적인 생각과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이중언어 사용이 국제화시대 장점이 되고 부모와의 상호작용도 높아진다는 연구결과에 중점을 두고 교육했다.

 

교육에 참석한 다문화가정 엄마들은 자녀를 양육하면서 힘들었던 점을 서로 공유하면서 엄마의 장점을 살려 아이에게 이중언어를 가르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중언어가족환경조성사업은 연중 실시 예정이며 두 번째 영역인 부모-자녀 상호작용 프로그램은 3월말부터 실시 예정이다.

최영태,김진우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덕군가족센터, 이중언어 부모코칭 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