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포항시는 19일, 20일 양일간 형산강 및 칠포해수욕장 일원에서 ‘환동해 500리 생명살리기 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20320 포항시새마을회, 환동해 500리 생명살리기 플로깅 캠페인 실시 2.jpg

포항시새마을회 주관으로 열린 행사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새마을지도자포항시협의회, 포항시새마을부녀회, 직장공장새마을운동포항시협의회, 새마을문고포항시지부 4개 단체 600여 명의 새마을지도자들이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기후변화로 인한 환경위기 극복을 위해 플로깅(걸으며 쓰레기 줍기)를 실시해 우리 지역 바다 및 하천 환경을 정비함으로써 새마을 정신을 되새기고자 기획됐다.

 

행사는 풍물단 공연을 시작으로 내빈소개, 개회선언, 인사말씀, 격려사, EM 흙공 던지기 및 발효액 뿌리기 퍼포먼스, 플로깅 순으로 진행됐다.

 

이틀에 걸쳐 남구 하천변과 북구 해안가에서 진행해 19일에는 포항시 남구 형산강 물빛마루에서 출발해 효자동 장미원까지 플로깅을 했으며, 20일에는 포항시 북구 칠포해수욕장에서 출발해 수중로봇센터 해오름 탐방로까지 플로깅을 했다.

 

특히, 포항시새마을회는 일회성의 행사로 그치지 않고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올 한 해 구룡포해수욕장, 냉천, 송도해수욕장, 곡강천, 영일대해수욕장, 죽장 계곡, 여남 바닷가 등 포항시 곳곳의 해안가와 하천 정화 릴레이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환동해 500리 생명살리기 플로깅 캠페인은 아주 뜻깊은 행사다”며, “새마을정신을 바탕으로 우리지역 강과 바다를 깨끗하게 지키고 동시에 시민들의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상해 포항시새마을회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생명살림 운동을 위해 자리해주신 새마을지도자들의 열정과 참여에 다시 한 번 감동했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희망특별시 포항시를 빛내는 새마을회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의지를 다졌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포항시새마을회, 환동해 500리 생명살리기 플로깅 캠페인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