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대구남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봉기)는 12일 오전 11시 남구의회 4층 회의실에서 (사)의회를 사랑하는 사람들 가온길봉사단(회장 김혜주) 회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보도자료(220512(행지)(사)의회를 사랑하는 사람들 가온길 봉사단 발대식 개최).jpg

이날 발대식은 지난달 회원 35명이 남구자원봉사센터에 자원봉사 단체등록 한 가운데 남희철 남구 부구청장이 참석하여 봉사단의 첫 출발을 축하하고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사)의회를 사랑하는 사람들 가온길 봉사단은 앞으로 월1회 희망 의 집 무료급식 봉사, 각종 캠페인 활동, 의회 방청으로 모니터 역 할 및 간담회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발대식 후에는 남구자원봉사센터 오한솔 교육코디네이터가 자원봉사 참여방법 및 사이트 활용법 등에 대한 기초교육, 1365 자원봉사 포털시스템교육, 자원봉사 인센티브제 등을 소개하며 향후 봉사활동을 위한 교육의 시간을 가졌다.  

    

김혜주 가온길 봉사단 회장은“복지사각지대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한 식사대접, 워크숍 참여 등 봉사활동으로 구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남희철 부구청장은 “(사)의회를 사랑하는 사람들 가온길 봉사단 발대식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자원봉사실천 방법의 이해를 통해 왕성한 봉사활동은 물론 지역주민들과 의회 그리고 집행부의 가교역할도 잘 수행해 남구 발전에 많은 도움을 달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의회를 사랑하는 사람들 가온길봉사단 발대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