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6월 9일과 10일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구청 1층 로비에서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사업단 생산품 전시·판매전을 가진다.

 

달서구는 유일하게 성서, 월배권으로 나눠 2개의 지역자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사업단 생산품 전시·판매전은 저소득층의 자활 의욕을 높이고, 직접 생산한 제품을 주민들에게 선보여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카프, 마스크, 토시, 손수건, 각종 파우치 등 봉제 제품부터 ▹샴푸, 바디용품, 수제비누, 주방세제, EM제품 등 친환경 생활용품 ▹현미, 흑미, 보리로 만든 누룽지, 더치커피세트, 마들렌, 아몬드쿠키 등 식품 ▹수저받침, 티스푼, 접시, 머그컵 등 다양한 도예품 ▹화기, 액자 등 가공 꽃 장식품 ▹목공예소품, 석고방향제 등 총 50여종의 다양한 상품을 현장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다.

 

한편, 달서구는 달서지역자활센터와 달서행복지역자활센터 2개의 지역자활센터를 통해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 주민들에게 체계적 자활서비스를 제공, 자활의욕과 자립능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지역자활센터에서 믿고 쓸 수 있는 우수제품을 많이 생산하고 있으나 자활사업에 대한 인지도가 낮고 유통망이 부족해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번 행사를 통해 제품 판매 향상은 물론 자활근로자 자립기반 조성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 달서구, 자활생산품 전시·판매전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