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대구광역시 남구 봉덕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9일, 제4기 봉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하였다고 15일 밝혔다.

보도자료(220615(봉3)제4기 봉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개최)1.JPG

이날 지역사회의 복지증진에 열성적으로 활동해온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사업가, 통장, 새마을 회원, 청소년 지도협의회 위원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가가 새로 위촉되었다.

    

이번 위촉식은 총 2부로 행사로 진행되었으며, 1부는 봉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동영상 시청, 제4기 동 협의체 위원 위촉장 수여, 조재구 남구청장과의 간담회 순으로 이루어졌으며, 2부는 위원들 간에 2022년 봉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방향, 마을 복지 계획 수립을 통한 복지자치 실현, 사각지대 발굴 및 돌봄 이웃을 위한 활동 방향성 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봉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16년 구성된 이후 뽀송뽀송 이불빨래방 운영, 김치드림Day, 위드 코로나 위드 페스티벌 김장축제(6,000포기), 사랑의 밑반찬 배달사업(사철밥상), 정신건강행복마을 MOU체결 등 다양한 특화사업 및 연계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제4기 봉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장을 직접 수여하면서 “동(洞)협의체 위원들이 앞으로 주민주도 복지마을 공동체 기틀 마련에 큰 힘을 실어줄 것으로 믿는다”며, “앞으로도 계속 열정을 가지고 활동을 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이재웅 위원장은 “봉덕3동 위원분들이 항상 지역주민들을 위해 고민하고 준비한 특화사업이 소외 없는 복지실현에 앞장서고 있다”며 감사인사를 전했으며, “이번 제4기에 신규위원 4명이 추가로 함께 활동하면서 지역의 복지증진에 시너지 발휘와 내실화를 기대한다”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앞으로도 봉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재웅)는 2년 동안 주변의 복지사각지대를 발굴․연계, 특화사업 추진 등 지역사회복지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취약계층을 위한 반찬 지원 및 각종 후원 물품 지원 등 고품격 봉덕3동의 특성과 여건에 맞는 사업을 계속 시행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시 남구청, 제4기 봉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