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청소년 예술가들의 작품과 무대를 감상할 수 있는 전시회와 버스킹 공연이 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 개막됐다.

 

이 달 13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포항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의 작품전 ‘송산 [그리기 혹은 메꾸기]’라는 주제로 열린다.

경주엑스포대공원 문화센터 1층에서 열린 포항예술고등학교 학생 작품전 '송산 그리기 혹은 메꾸기'가 열리고 있다 (2).jpg

이번 작품전은 경주엑스포대공원과 포항예술고등학교의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지역예술인 양성을 위한 기회 제공 및 지역사회 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전시에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시각과 독창성이 담긴 한국화, 서양화, 디자인 등 다양한 미술 작품 130여점을 만날 수 있다. 그리고 매주 토요일 오후 1시 40분에 문화센터 로비에서 버스킹 공연도 펼쳐진다. 공연은 관현악 앙상블, 성악, 실용무용 등으로 학생들의 자유로운 표현과 곡 해석으로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무대를 선사한다.

경주타워 앞에서 버스킹 공연을 하고 있는 포항 예술고등학교 학생들.jpg

개막식은 14일 오후 문화센터 1층 로비에서 김민규 포항예술고등학교 교장을 비롯 학생 ‧ 교사 ‧ 학부모, 정규식 경주엑스포대공원 사무총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서호대 경주시의회의장, 이동협 경주시의회 문화행정위원장, 오영신 경주시 문화관광국장도 이날 개막식에 참석해 축하하고, 전시 작품을 둘러보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14일 경주엑스포대공원 문화센터에서 열린 포항예술고등학교 학생 작품 전 '송산 그리기 혹은 메꾸기'전 개막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왼쪽에서 세번째 정규식 경주엑스포대공원 사무총장, 서호.jpg

김민규 포항예술고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작품을 전시하고 공연을 선보일 기회를 제공해 준 경주엑스포대공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학생들의 작품들이 관람객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호대 경주시의회의장은 “예술영재들의 산실인 포항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의 전시가 경주엑스포대공원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좋은 작품을 관람하고 힐링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학생들의 열정과 수준 높은 예술성이 세계로 나아갈 수 있길 응원한다”고 축사를 남겼다.

 

정규식 경주엑스포대공원 사무총장은 “한국 미술계를 이끌 미래의 예술인들의 작품을 미리 만날 수 있는 전시회가 될 것”이라며 “포항예술고등학교와 지속적으로 교류하며 학생들에게 문화‧예술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엑스포와 포항예술고는 2018년 문화예술 프로그램 교류 및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으로 교류해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함께 진행해 왔다.

 

지난해 6월에는 포항예술고 정기 작품전 ‘色으로 그리다’을 열어 작품 141점을 전시했고, 2019년에는 청소년 진로체험 및 문화예술 교류를 위한 전시 ‘예술 꿈을 담다’를 전시했다. 같은 해 열린 ‘2019경주세계문화엑스포’행사에서는 학생들의 뮤지컬 공연을 선보인 바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 지역 예술계의 떠오르는 샛별들의 무대를 만나보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