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대구시는 지역 사회에 공헌하거나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는 기업을 발굴하고 사회적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2022년 상반기 예비사회적기업 7개소를 신규 지정했다.

20220620_211622.jpg

이번에 지정된 예비사회적기업은 지난 3월 실시한 공모를 통해 접수한 17개 기업을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와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지정으로 대구시 (예비)사회적기업은 총 219개로 늘어났다.

 

기업별로는 지역의 동네서점들이 모여서 학교도서관에 도서 납품 및 장서 관리해 고령자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기업, 열악한 봉제작업 환경을 개선해 취약계층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는 기업, 북한이주민과 다문화가정 여성 등 소외계층에게 비대면 카페 창업 및 취업을 지원하는 기업 등이 선정됐다.

 

대구시는 이번에 신규로 지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6월 28일(화)에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에서 지정서 수여와 함께 다양한 재정적 지원사업, 컨설팅 등 사회적기업 지원제도 전반에 대해 안내를 한다.

 

지정된 기업들은 3년 동안 예비사회적기업 자격을 유지하며 ▲일자리창출 및 전문인력 고용, 사업개발비 신청 자격부여 ▲인사 및 노무관리 컨설팅 ▲경영지원 ▲맞춤형 홍보 및 판로 지원 등을 받게 된다.

 

또한, 지속적인 예비사회적기업 발굴을 위해 9월에 사회적기업 통합정보시스템(www.seis.or.kr)을 통해 하반기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신청기업 공개모집을 할 예정이다.

 

김동우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은 “취약계층에게 좋은 일자리와 사회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사회적기업을 꾸준히 발굴하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회적기업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시, 상반기 예비사회적기업 7개소 신규 지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