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대덕문화전당에서 그림이 오감을 만났을 때 「감각주의-모네를 느끼다」 특별강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강의에서는 그림에 이야기를 더하는 도슨트, 그림에 음악을 부여하는 피아니스트, 그림에 향기를 입히는 조향사, 3명의 감각주의자들과 함께한다.

 

클로드 모네의 대표 작품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센강의 얼음」, 「인상, 해돋이」,「정원의 여인들」,「파라솔을 쓴 여인」, 「건초

더미」,「수련」,「아르장퇴유 화가의 정원」작품을 해설과 함께, 쇼팽「프렐류드 4번」, 포레「파반느」, 차이코프스키의 「뱃노래」를 피아니스트의 연주를 더하고 그림에 걸맞은 향기를 함께 시향 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정우철 도슨트는 미술계의 스토리텔러로 EBS클래스e 도슨트 정우 철의 미술극장과 마르크 샤갈展, 호안 미로展 등 많은 전시회에서 해설을 진행하고 있으며, 피아니스트 민시후는 버클리 음대와 버클 리 발렌시아 음악대학원에서 현대음악을 전공한 연주자로 매년 단독 콘서트 개최 및 객원 연주자 또는 작곡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그리고,「향기의 미술관」저자이자 뉴욕 현대 미술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작품 해설가로 활동하고, 다수 기관에서 강연을 하고 있는 노인호 조향사를 초청하여 진행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클로드 모네의 작품을 해설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시간으로 이번 시간을 통해 작품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음악과 향기가 더해져 일상에서 느끼는 작은 행복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예매는 티켓링크(1588-7890)로, 기타 문의는 대덕문화전당(☎664 -3122)으로 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 남구 에서 처음으로 만나는 특별한 무대그림이 오감을 만났을 때 「감각주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