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고령군(군수 이남철) 대가야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2022 대가야박물관 체험학교를 운영 “고령 지산동 고분 출토 금동관 및 통형기대(원통모양 그릇받침) 스트링아트 체험”을 지난8월13일(토)요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스트링아트 체험은 8월 28일까지 매주 토,일,공휴일 마다 1일 6회씩(7일간) 대가야박물관 강당 로비에서 박물관을 방문하는 어린이 관람객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0816-01 보도자료(대가야박물관 교육체험프로그램 운영)1.JPG

대가야의 대표 유물인 금동관과 통형기대(원통모양 그릇받침) 스트링아트 체험 학습을 통해, 대가야의 장신구와 토기를 제작하는 뛰어난 기술도 확인하고 유물에 대한 이해를 높여 대가야에 대해 홍보하고자 한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어린이들이 스트링아트라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고, 고령 대표유물을 통해 가야에 대해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기를 기대한다.”며 “지산동고분군을 비롯한 7개의 가야고분군에 대한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도 지산동 고분군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하여 운영 할 것이다.” 라고 덧붙였다.

  

한편, 대가야박물관은 다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소독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시설 방역을 하는 등 철저한 방역체계 속에서 체험을 진행을 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가야박물관 웹사이트(https://www.goryeong.go.kr/daegaya)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54-950-7122)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령군 대가야박물관 어린이 체험학교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