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9(금)
 

울릉군은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농업인회관 슬로푸드관에서 농촌여성 역량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농업인회관 슬로푸드관에서 바리스타 체험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자료(농촌여성 역량강화 바리스타 체험교육) (2).jpg

울릉군은 그동안 농촌 여성이 농사를 지으며 자기 개발과 전문 기술을 습득함과 동시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농촌여성 역량강화 전문기능교육을 운영해왔다.

 

이번 바리스타 체험교육 과정은 최근 공개모집한 농촌여성 24명을 대상으로 27일부터 28일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총2회 10시간 동안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커피전문 이론 및 실습교육인 핸드드립 체험 및 커피백 제조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자신의 취향에 맞는 커피를 골라보고 손쉽게 커피를 내릴 수 있는 간단한 도구 사용법을 배우면서, 기존 커피 맛에 익숙해 있던 교육생들도 색다른 커피 맛에 크게 호응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여성농업인은 “귀농한 지 몇 년 안 돼서 시골살이에 답답함을 많이 느꼈는데 평소 관심 있던 커피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너무 좋았고, 회원들과 말도 트면서 지역에 더 가까워진 느낌이다”라며 교육 참여소감을 밝혔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급변하는 농업환경의 패러다임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지식과 기술 교육은 필수적이다. 이번 교육으로 농촌여성들의 전문성을 향상시켜 농외소득 활동의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울릉 농촌에 커피향 솔솔, 여성농업인 바리스타 탄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