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대구시가 미래 50년을 위한 핵심정책 추진의 초석이 될 지방재정 혁신전략 수립을 위한 파워풀한 첫 걸음을 내디뎠다.

 

대구시는 안도걸 前 기획재정부 차관을 초청해 대구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한국재정 현황과 과제’란 주제로 특별강의를 실시하고, 급변하는 국제 정세 속에 지방정부의 재정혁신 전략 수립을 위한 대구시 공무원의 역량 강화에 나섰다.

특강사진1.jpg

안도걸 전 기재부 차관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제33회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해 기재부 예산총괄심의관, 예산실장 등 거쳐 지난 5월까지 기재부 제2차관을 역임한 국가재정 전문가이다.

 

이 날 특강에서 안 전 차관은 먼저 국가재정의 역할과 규모 등 국가재정 전반에 대해 설명하고, 재정건전성 강화, 글로벌 공급망 재편과 재정의 역할 등 향후 대구시 재정정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안 전 차관은 급변하는 경제 상황 속에서 지방정부 재정의 혁신전략이 필요함을 강조하면서 구체적으로 혁신형 기업과 인재유치를 통한 자주재원 확보, 민간투자사업 적극 유치, 재정건정성 강화, 지출구조조정 등을 조언했다.

   

이종화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오늘 특강을 통해 직원들의 재정운영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지방재정 혁신전략을 수립하고 민선8기 시정 주요 사업을 보다 면밀히 준비해 내년부터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시,‘지방재정 혁신전략’안도걸 전 기재부 차관 초청 특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