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문경시(시장 신현국)와 한국방송공사(사장 김의철)1212() KBS 본관에서 대하사극 <고려거란전쟁>의 성공적인 제작과 촬영하기 좋은 도시 문경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문경시 신현국 시장과 한국방송공사 김의철 사장을 비롯하여 방송 관계자 등 약 10여 명이 참석했다.

1212 오후 실과소 1.관광진흥과 - 문경시-KBS 드라마 제작지원 업무협약 체결로 협력관계 강화1.jpg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문경시와 한국방송공사는 대하사극 <고려거란전쟁>의 성공적인 제작, 방송을 통한 문경 주요 관광지 홍보, 촬영 소품 등을 활용한 관광콘텐츠 구축 등에 관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문경시는 대표적인 사극 촬영장인 문경새재오픈세트장과 가은오픈세트장이 있어 2000KBS 대하드라마 <태조 왕건>을 시작으로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를 촬영하며 명실상부한 사극 촬영의 메카로 자리매김했다.

 

아울러 근대산업유산인 쌍용양회 문경공장 부지에 500평 규모의 스튜디오와 각종 부대시설로 구성된 실내촬영스튜디오를 조성하여, 촬영을 위해 문경을 찾는 제작팀의 실내스튜디오에 대한 수요를 만족시키고 대표 로케이션 촬영지로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역 인프라 구축에도 힘쓰고 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대하사극 <고려거란전쟁>을 통해 문경새재, 가은오픈세트장 등 주요 관광지를 전국적으로 홍보하고 제작팀의 장기 체류로 촬영지 주변 식당, 숙박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방송공사와 유기적인 협력관계로 드라마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드라마와 영화가 사랑하는 도시 문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하사극 <고려거란전쟁>은 내년 하반기에 방영 예정이며, 거란의 고려 침공부터 귀주대첩으로 고려가 완성을 거두기까지 고려 제8대 왕 현종과 강감찬 장군의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문경시-KBS 드라마 제작지원 업무협약 체결로 협력관계 강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