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9(수)
 

문경시(시장 신현국)에서는 2023 민속씨름 문경장사씨름대회가 오는 2월 23() ~ 27(닷새간 문경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사본 -0222 실과소 사진자료3(2023 민속씨름 문경장사씨름대회 개최)-새마을체육과.jpg

이번 대회는 24() 14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전국 500여 명의 씨름인 및 대회 관계자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매일 KBS N SPORTS 채널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대회 관계자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민족의 유서깊은 문화유산인 씨름을 널리 홍보하고 그 저변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또한 씨름인들 간의 결속을 다지며우수한 인재를 발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입을 모아 말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문경새재단산 모노레일돌리네습지가은 오픈세트장 등 문경의 수려한 경관과 트렌디한 관광명소를 전국의 수많은 씨름인들에게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지역경제와 관광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경시 관계자는 긍정의 힘으로스포츠강국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도약하는 우리 문경시를 찾아주신 선수단 및 가족 여러분들을 환영한다이번 대회를 통해 평소 선수들이 준비한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좋은 결과가 있길 바라며아울러 문경에서 소중한 추억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 민속씨름 문경장사씨름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