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대구시는 산사태 재해 우려 지역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는 사방사업을 장마철 전 완료하고기 조성된 사방시설과 산사태 취약지역을 사전점검해 산사태 예방에 만전을 기한다.

3 동구 진인동 계류보전(2020).jpg

사방사업은 황폐화된 산지 및 계류를 복구해 녹화함으로써 산림의 붕괴 방지 등 산사태를 예방하고 수원함양 및 경관 향상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대구시는 매년 산사태 발생 우려 지역을 실태조사해 산사태취약지역으로 지정하고 있으며지정된 산사태 취약지역 등 재해가 우려되는 지역에 우선적으로 사방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장마철 및 집중호우가 시작되기 전인 6월 말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올해는 사방댐 1개소(달성군), 계류보전 4km(동구남구북구수성구달성군), 산지사방 2ha(수성구달성군팔공산등 산지의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사방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기 조성되어 있는 사방시설과 더불어 산사태 취약지역 107개소를 일제히 점검 후 후속조치를 시행해 산사태를 예방하고 시민의 안전과 재산보호에 기여하고자 한다.

아울러 대구시는 사방전문가로 구성된 사전설계 심의 제도를 운영해 지역의 현장여건구조적 안전을 고려한 친환경 사방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

 

최병원 대구시 산림녹지과장은 산사태 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사방사업 및 사방시설의 점검을 우기 전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집중 추진해 취약지구 인근 마을의 안전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시, 산사태 예방을 위한 사방사업 장마 전 마무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