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선비의 고장 영주시가 수여하는 5회 대한민국 선비대상’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사본 -영주-2-2 제5회 대한민국 선비대상 운영위원회 회의 모습.jpg

올해로 제5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선비대상은 선조들로부터 물려받은 고귀한 정신문화인 선비정신 선양 및 계승 발전을 위한 선비사상 학술연구 및 선비사상 구현에 공로가 현저한 1명 또는 1개 단체를 선정해 상패 및 상금을 시상하고 있다.

 

시는 지난 22일 보건소 2층 회의실에서 선비정신 연구 및 선양에 관한 전문가로 구성된 11명의 위원들을 대한민국 선비대상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번에 선비대상 운영위원으로 위촉된 11명의 위원들은 2년의 임기동안 선비대상 시상을 위한 선비대상 운영계획 심의후보자 심사방법 및 기준을 정하고 수상자를 결정하는 등 선비대상 운영 전반을 도맡아 진행한다.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회의에서 정세근 위원(충북대학교 교수)이 위원장으로김종철 위원(대구한의대학교 교수)이 부위원장으로 호선돼 대한민국 선비대상 운영위원회를 이끌게 됐다.

 

시는 이번 위원회에서 수상자 심사 선정기준수상시기 결정시상계획 공고 등 전반적 계획을 심의 확정했다5회 대한민국 선비대상은 4~7월 수상 후보자를 공개 모집, 8월부터 후보자 심사를 거쳐 10월 영주인성아카데미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정세근 위원장은 선조들로부터 물려받은 고귀한 정신문화인 선비사상 및 선비정신 계승 발전을 위해 최고 권위 있는 선비대상이 될 수 있도록 수상자 선정 및 선비대상 운영 전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주시, ‘제5회 대한민국 선비대상’ 운영위원회 구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