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영주시는 지난 25일 아이신나 실내놀이터 앞마당에서 올해 첫 온 가족 플레이데이를 운영했다.

사본 -영주-3-3 편해문 기획가가 아이들에게 _플레이버스_에서 놀잇감을 꺼내주고 있다.jpg

이번 행사에는 6살부터 초등학교 3학년 자녀를 둔 20가족이 참여해 그림그리기박스를 활용한 집만들기음악놀이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프로그램은 영주시 아이신나 놀이터 편해문 총괄기획가의 지도로 진행됐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아이신나 강바람놀이터·실내놀이터를 개소한 후 다양한 놀이체험으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가족 친화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또 하나의 놀이 체험인 온 가족 플레이데이를 기획하게 됐다.

 

온 가족 플레이데이는 악기그림그리기·만들기 도구 등 다양한 놀잇감을 가득 실은 아이신나 플레이버스가 놀이가 필요한 곳을 찾아가 가족들이 함께하는 신나는 놀이 환경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3월부터 6월까지 그리고 9월과 10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실내놀이터에서 앞마당에서 열리며 장애인복지관지역아동센터에도 찾아갈 예정이다.

 

이번 플레이데이에 참여한 김○○ 가족은 아이들과 함께 토요일 오후 만들기그림그리기에 참여해 아이들이 정말 즐거워했다, “앞으로도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강매영 아동청소년과장은 아동의 놀이체험 격차를 해소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오늘 많이 찾아와주셔서 반갑고 앞으로도 많이 이용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아이신나 실내놀이터는 지난해 12월 개소해 지역의 아이들이 날씨미세먼지와 관계없이 언제나 이용할 수 있는 공공형 놀이터로 각광받고 있다최근 놀이터 입구에 알록달록한 기둥 도장 작업이 마무리돼 놀이터 표지판 역할을 하며 아이들을 반갑게 맞이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주시,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온 가족 플레이데이’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