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강매영)는 지난 28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3년 2차 청소년복지 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사본 -영주5-1 영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개최.jpg

 

2006년 구성된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복지 실무위원회는 지역사회 시민 및 청소년 관련기관단체들이 상호협력하고 정보공유를 통해서 위기상황에 처한 청소년을 찾아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올바른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어려운 아동청소년을 발견하고연계를 통해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영주경찰서영주교육지원청, Wee센터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영주장애인종합복지관영주시가족센터영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영주시청 복지정책과보건소안동준법지원센터경북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한국폴리텍대학영주고용센터영주YMCA 등 14개 기관이 참석했다.

 

강매영 소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청소년 관련기관의 유기적인 협조 관계가 더욱 활성화되고위기 청소년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 지원통합사례관리 등의 협력체계로 건강한 청소년 육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전문적인 상담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청소년통합지원체계를 구축해 원스톱 지원 서비스를 실시하며청소년 상담전화(국번없이 1388)를 24시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