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김천시(시장 김충섭복지기획과에서는 공직자로서의 청렴 의지를 높이고자 청렴 거울을 제작 배부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사본 -당신의 얼굴이 김천시의 얼굴! '청렴 거울' 눈길-복지기획과(사진1).jpg

이번 청렴 거울은 김천시 복지기획과 반부패청렴 시책의 일환으로 탁상거울 형태로 제작하여 배부했으며사인펜을 이용하여 직원들이 스스로 청렴 문구를 거울 표면에 적도록 하여 자율적으로 청렴 문화 확산에 대한 의지와 각오를 다짐하도록 했다.

 

청렴 거울을 통해 직원들은 거울에 비친 자신을 보며 표정과 옷매무새를 단정히 하고공직자의 행동과 말이 김천시의 얼굴임을 인식하여 직원들이 더 친절하고 책임감 있는 업무 수행을 하게끔 유도할 계획이다.

 

이우문 복지기획과장은 청렴 거울을 통해 공무원 개개인의 청렴에 대한 작은 실천이 모여 김천시 전체에 청렴 문화가 더욱더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시민 모두에게 신뢰받고 청렴한 김천시를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복지기획과에서는 후배 공무원이 상담자가 되어 선배 공무원에게 의견을 제안하고 조언하는 역전 멘토링을 실시하여 직원들의 생각 및 가치관을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소통하여 행정혁신 및 김천시 청렴 문화 확산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당신의 얼굴이 김천시의 얼굴! '청렴 거울' 눈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