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5(토)
 

영덕군은 지난 29일 영덕읍 화수리 산 93번지 일원에서 영덕국유림관리소영덕군산림조합임업 관련 사회단체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8회 식목일을 기념하는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사본 -1-1_사진자료(23.03.30)_영덕군  제78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개최-산림과.jpg

군은 작년 2월 영덕읍 구미리에서 발생한 산불로 인해 소실된 405ha의 산림을 하루빨리 복원한다는 의미에서 이날 소나무 용기묘 2,000주를 심었으며현재 진행 중인 산불피해지 재해복구사업에 대한 의지를 다지기도 했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오늘 심는 나무가 내일엔 우리 군의 자산이 될 것이라는 마음가짐으로 한 그루 한 그루 정성을 다해 이 땅에 뿌리 내리도록 해 울창하고 아름다운 영덕 숲의 가치가 다음 세대에게 전해질 수 있도록 다 함께 힘쓰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김 군수는 나무를 심고 숲을 재건하는 가치만큼 산불 예방에도 만전을 기울여 다시는 아름드리나무와 울창한 숲을 잃지 않도록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영덕군은 연차적인 산불피해지 복구계획을 수립해 올해 상반기 벌채와 조림 등의 사업을 시작으로 송이산 복구밀원수 조림수종 식재 등 신속하고 체계적인 복구작업을 추진해 산불 이전의 산림을 복원한다는 방침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덕군, 제78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