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문경시는 지난 4일 공약이행평가단과 함께 민선 810대 분야 60개 공약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점검 보고회를 가졌다.

사본 -0406 실과소 사진자료 1(문경시 공약이행평가단, 공약사업 추진상황 점검)-기획예산실 (1).jpg

민선 8기 출범 후 긍정의 힘! YES 문경이라는 특유의 추진력으로 현재까지 4건의 사업을 완료하였고 56개의 사업은 차질 없이 진행 중임을 확인했다.

 

시내 제2민원실 설치 및 시장 집무실 1층 이전 사업을 신속히 마쳐 시민 중심의 만족 행정을 펼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였고, 택시 광고료 100% 인상을 통해 운수종사자들의 소득개선과 운송 서비스 향상에도 기여하였다.

 

또한, 현재 추가 조성 중인 시내아파트 단지 인근 7개소 135면의 주차장 증설은 주차난 해소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후에도 추가 조성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교통 환경 개선에 노력할 방침이다.

 

특히 공약 1호 사업인 한국체육대학 유치는 범시민추진위원회를 출범하고 중앙정부 및 정치권과의 지속적인 접촉으로 문경 유치의 타당성을 설명하며 가능성을 높여 가고 있고, 2호 사업인 숭실대 문경캠퍼스 설치의 경우 숭실대·문경대·경북도와 4자 간 협약을 4월 중 체결할 예정으로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춘대 공약이행평가단장은 지역발전의 디딤돌이 될 공약사업들을 착실히 수행하는 문경시에 감사드리며, 특히 최근 경북농민사관학교와 경북소방장비전문센터를 연이어 유치한 시장님의 추진력에 시민들이 문경의 변화에 큰 기대를 나타내고 있다.”고 평가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공약사항 중 전국 단위 스포츠대회를 25개 유치해 연 4만명 체류에 100억의 경제 유발효과로 골목상권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1%의 가능성에도 도전한다는 각오로 공약사업을 임기 내 완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하면 된다는 자신감이 넘치는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부는 문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시는 공약 이행사항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앞으로도 추진상황을 매 분기 정기적으로 점검해 나갈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문경시 공약이행평가단, 공약사업 추진상황 점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