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인호)는 4월 17(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2023년도 농작물 돌발병해충 방제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사본 -(기술보급과)돌발병해충 대책회의.jpg

이날 회의는 농업기술센터농업정책과산림녹지과 관계공무원과 NH농협은행 상주시농정지원단작물보호제유통협회 상주지회상주친환경농업연합회상주이통장연합회 등 유관기관 및 단체가 참석했으며, 2022년 관내 돌발해충 발생현황 및 2023년 돌발해충 방제 지원 사업 설명돌발해충 발생 시기 예측 등 방제 관련 정보를 공유하였다.

 

전년도 상주시 돌발해충 발생 면적 및 월동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도 돌발해충이 많이 발생할 것으로 예측하며날씨가 전년에 비해 따뜻하여 돌발해충의 발생 시기가 10~15일 정도 빠를 것으로 예상해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선제적 방제에 특히 주의하고 있다.

 

돌발해충이란 기후변화나 외래해충의 유입 등으로 인해 갑자기 발생하여 농작물에 피해를 주는 해충으로미국선녀벌레갈색날개매미충 등이 있다특히 미국선녀벌레와 갈색날개매미충은 잎이나 어린 가지를 흡즙하고 열매가 열리는 가지에 산란해 고사시킬 수 있으며분비물에 의해 그을음병을 일으켜 농작물의 상품성을 떨어뜨려 농작물에 큰 피해를 주고 있다.

 

김정수 기술보급과장은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산림과 농지의 돌발해충을 효율적 방제하기 위해 알에서 약충이 부화하는 시기인 5~6월을 방제 최적기로 보고 적극적인 방제에 나설 것이라고 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상주시 농작물 돌발병해충 방제 대책 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