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경북 영주시가 희망과 활력이 넘치는 도시 건설로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사본 -영주-2-1 19일 2023년 제1회 영주시 인구정책위원회가 시청강당에서 개최됐다.jpg

시는 19일 시청강당에서 2023년 제1회 인구정책위원회를 열고 ‘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사업에 대한 자문과 추진 중인 생활인구 유입방안에 대한 검토를 진행했다.

 

·관 협력기구인 영주시 인구정책위원회는 송호준 영주부시장을 위원장으로 공무원 5명과 시의원 및 출산·육아·일자리·귀농귀촌·청년 등 분야별 민간전문가 10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시의 인구감소문제를 위한 인구정책 사업 발굴 제안사항과 진행상 조정 및 평가 과정에서 자문과 심의기능을 수행한다.

 

이날 진행된 회의에서는 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사업 목적, 방향 추진계획에 대한 설명과 이에 대한 위원들의 자문 및 토의가 진행됐다.

 

시는 생활인구 유입, 지역 정주여건 강화, 청년인구 유입을 통해 지역 활력을 제고하는 내용으로 3개년 추진목표를 정하고,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 사업을 연차별 추진목표에 맞는 집중과 선택 방식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위원들은 시에서 발굴 중인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 사업에 대한 심도있는 검토를 바탕으로 추진방향과 위원별 해당 분야 사업 아이디어 및 의견을 제시했다. , 정주여건 개선과 생활인구 유입 및 지역 산업 경쟁력 확보를 통한 인구 활력 제고 등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장기적 관점의 계획 수립을 당부했다.

 

송호준 위원장은 인구유입 및 지역 활력제고로 이어질 수 있는 실효성 있는 투자 사업을 발굴하고 사업 추진 과정에서는 지역의 민···학과 함께 고민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해 지방소멸의 위기에 성공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주시, 인구정책위원회 개최…인구 활력 제고에 팔 걷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