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경북 영주시는 24일 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국가철도공단에서 시행하는 중앙선 도담~영천 복선전철 건설사업 영주역 광장 앞 도로개선공사’ 추진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사본 -영주3-1 영주시,역 광장 앞 도로개선공사 주민설명회 개최.jpg

 

이번 설명회는 국토교통부 교통영향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주민들에게 복선전철개통으로 증가되는 교통량에 대한 개선안 설명을 위해 마련됐다.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설명회는 쌍구형 회전교차로 조성과 환승시설 일방통행체계 수립 등 주요 개선사항에 대한 설명과 주민들의 질의에 답변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시는 이번 도로개선공사를 통해 회전교차로 조성으로 교통흐름을 개선해 지역 주민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고 교통 안전성을 확보해 열차 승객의 편의성 및 도시 미관을 개선하고자 한다.

 

이번 공사를 단계별(8단계)로 도로의 차단 없이 진행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공사 구간 교통안전시설물 및 신호수 배치 등을 통해 교통 안전성 확보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영주역 앞 도로 교통체계의 대대적 변화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며 공사가 예정된 기한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주시, 역 광장 앞 도로개선공사 주민설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