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영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권서영이하 여협)는 25일 148아트스퀘어에서‘2023년 시민이 행복한 지역봉사 사업의 하나로 영주 선비꿈 그린(Green) 캠프를 개최했다.

사본 -영주2-1 영주시 ‘영주 선비i(아이) 꿈 그린(Green) 캠프’ 개최.jpg

 

이번 행사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교육활동을 지원해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돕고자 마련됐다행사에는 관내 초등학생 200여명과 어린이집과 유치원 유아 400여명이 참가했다.

 

여협은 관내 어린이를 위해 부스체험(사고력 수학체험방송국 체험보드게임석고방향제 만들기 등), 매직키즈쇼성교육인형극환경교육다양성 이해 교육학교폭력예방활동, 119 안전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진행했다.

 

권서영 회장은 영주의 희망은 아이들이며지금까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제약이 있었지만아이들이 다양한 체험과 교육 등 오늘 하루만큼은 재미나게 잘 놀았으면 좋겠다, “여협은 지속적으로 아이들을 위한 행사를 하겠다고 밝혔다.

 

여협은 굿네이버스(경북서부지부)와 업무협약을 맺어 다양성이해교육학교폭력예방활동 등 유아 및 초등 대상 권리교육과 나눔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우리아이들이 글로벌리더로써 성장할 수 있는 좋은 배움의 장을 마련할 수 있었다.

 

한편 영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오는 29일은 엄마와 자녀가 함께하는 체험활동(천연염색체험)’, 5월 13일은 드림스타트 아동과 함께하는 선비고을 나들이(선비세상체험교육)’ 등 주변 이웃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지역발전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꾸준히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주시 ‘영주 선비i(아이) 꿈 그린(Green) 캠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