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문경시는 25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500여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초청 새문경아카데미 특강을 개최했다.

사본 -0426 실과소 추가 사진자료 1(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초청 새문경아카데미 특강 개최)-총무과.jpg

이날 특강에서 조현재 이사장은스포츠·관광도시 문경의 경쟁력 혁신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띤 강의를 펼치며, 문경을 비롯한 한국 지자체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관광도시로서의 핵심 도시 브랜드 확립 문경새재 등 특화 자원의 시너지 창출 미래 트렌드 가치 선제적 선점 등의 핵심과제를 제시하였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으로 근무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공직 시절 아쉬웠던 점과 강원랜드 폐광카지노 개설, 국민체육진흥기금 기반 마련 등 보람을 느꼈던 점을 들려주며 시민들과 질의응답을 주고받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아카데미에 참석한 한 시민은바쁜 일정에도 문경에 방문하여 열띤 강의를 펼친 조현재 이사장님께 감사드린다.”,“조현재 이사장께서 강조한 발상의 전환, 변화와 혁신이라는 기조 아래 시민 스스로가 공감대를 형성하여 문경이 전국 최고의 스포츠·관광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했다.

 

한편, 시민들의 선진 시민의식 함양과 문화적 소양 증진을 위해 운영하는 새문경아카데미는 명사를 초청하여 매월 개최될 예정이며, 참석을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문경시,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초청 새문경아카데미 특강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