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영주시가 대중교통 이용객과 지역 주요 문화관광지를 편리하게 연결하는 영주시티투어 버스(2) 운행을 28일부터 재개한다.

사본 -영주   1-1 영주시, ‘영주시티투어 버스_ 운행.jpg

영주시티투어는 매주 토일요일 3개 코스(선비코스, 힐링 코스 12)로 운영되는 정기코스와 축제 및 단체관광객(20명 이상) 요청에 의해 운영되는 기획코스로 버스를 타고 영주의 핵심 관광명소를 둘러보고 체험할 수 있는 관광상품이다.

 

세부적인 정기코스로는 매주 토요일에 운행하는 선비코스는 영주 선비정신을 엿볼 수 있는 부석사 소수서원·선비촌 여우생태관찰원 특산물시장(전통시장) 관사골 및 부용대를 관광할 수 있다.

 

135번째 주 일요일에 운행하는 힐링코스 1’은 한국의 아름다운 3대 숲길로 인증 받은 죽령옛길을 걷는 코스로 무섬마을·천지인전통사상체험관 부석사 소수서원 죽령옛길 특산물시장(전통시장) 투어이다.

 

24번째 주 일요일에 운행하는 힐링코스 2’는 웰니스관광의 대표 관광지로 선정된 국립산림치유원에서 산림치유를 체험하는 코스로 무섬마을·천지인전통사상체험관 부석사 소수서원 국립산림치유원 특산물시장(전통시장)으로 구성됐다.

 

또한, 정기코스 외에도 기획코스 12를 별도 운영할 예정으로 기획코스 1’은 지역축제 기간 중 지역 주요 관광지와 축제장을 연계하는 부석사소수서원, 선비촌선비세상축제 행사장 등의 코스와 기획코스 2’는 단체 관광객(20명 이상)의 운영 요청이 있을 시 평일, 주말 상관없이 운행된다.

 

영주시티투어 이용요금은 성인 기준 8000원으로 관광지 입장료와 식비, 여행자 보험 등은 포함되지 않는다. 예약 및 문의는 영주시티투어 홈페이지(www.yjtour.kr) 또는 ()소백산자락길(054-634-5445)로 하면 되고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2022년과 달라진 점은 기름 값 인상 등으로 인한 시티투어 이용료 상승과 단체 관광객의 편리를 위해 기획코스 2’ 신설됐고 KTX-이음 도착시간에 맞춰 영주역 출발시간이 오전 1010분으로 변경됐다.

 

정교완 관광개발단장은 많은 분들이 유네스코 세계유산 부석사, 소수서원과 사람을 살리는 산 소백산, 편안히 휴식할 수 있는 산림치유원과 무섬마을 등이 있는 영주여행을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길 바란다영주여행은 편리하고 알뜰한 영주시티투어 이용을 적극 추천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주시, ‘시티투어 버스타고 편리한 영주여행’…영주시티투어 운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