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대구 서구청은 재활용률을 높이면서 주민들에게 재활용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인공지능(AI) 기반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를 51일부터 운영한다.

사본 -대구 서구청, 인공지능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운영_내당4동.png

서구청은분리배출을 보다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주민의 접근성이 좋은 서구청사 뒷편 및 내당4, 상중이동 행정복지센터 정문에 각 1대씩 총 3대의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를 설치하였다.

코로나19 이후 배달·택배·1회용품 소비 등의 증가로 폐플라스틱 사용량이증가함에 따라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자원재활용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자판기 형태의 회수기를 설치하였다.

이용 방법은 회수기 화면에서 개인 핸드폰 번호 입력 후 투입구가 열리면 라벨을 제거한 깨끗한 투명페트병을 넣으면 된다.

투명페트병 1개당 10포인트씩 적립되며 누적 포인트가 2,000점 이상일 경우 수퍼빈 홈페이지(superbin.co.kr) 또는 휴대폰 앱에서 본인 인증 및 회원가입 후 포인트 환급 신청 시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회수된 페트병은 분쇄, 세척 등의 과정을 거쳐 의류, 부직포와 같은 새로운 자원으로 재탄생하며, 자원을 순환하고 쓰레기를 줄이는 데 기여하게 된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는 재활용가능자원의 가치와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올바르게 인식하는 계기가 되어 주민 주도의 자원순환 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 서구청, 인공지능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