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101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된 어린이 큰잔치가 국채보상운동 기념공원에서 열린다.

사본 -[붙임1] 제101회 어린이날 행사 프로그램 1.jpg

대구광역시와 교육청, 매일신문사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기념식, 공연마당, 체험마당, 참여마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시민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11시에 개최되는 기념식에서는 홍준표 대구광역시장과 내빈들의 축하 인사, 모범어린이(12)에 대한 시상, 대구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의 마음을 담은 바람개비 퍼포먼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어지는 무대행사에서는 인형탈 댄스공연, 마술공연, 벌룬아트, 어린이태권도시범이 선보이며, 다양한 선물이 증정되는 가족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된다.

 

체험부스에서는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드론체험, VR체험, 3D펜 체험, 풍선 헬리콥터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아빠와 함께하는 사생대회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며, 화가 벽화 존, 요리사 마카롱 만들기, 심폐소생술 체험, 소화기 체험 등 다양한 직업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많은 시민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이 되며, 행사장과 인근의 주차 공간이 협소하므로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이 권장된다.

 

아울러,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는 54() ‘9회 대구오페라유스콰이어 정기연주회가 개최되며, 55()은 대구미술관 어린이 가족대상 렉처 프로그램’, 문화예술회관 어린이 국악뮤지컬 어린왕자공연 등 어린이날을 맞아 대구시 전역에서 다양한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국가의 미래를 위해서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꿈꿀 수 있어야 한다라며, “어린이들이 큰 꿈을 꾸고 그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대구시는 어린이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광역시,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어린이 큰잔치’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