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문경시는 2일 문희아트홀에서 3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손길승 SK텔레콤 명예회장 초청 새문경아카데미 특강을 개최했다.

사본 -0504 실과소 사진 자료 1(손길승 SK텔레콤 명예회장 초청 새문경아카데미 특강 개최)-총무과 (2).jpg

이날 특강에서 손길승 명예회장은한국의 기업가 정신이라는 주제로 열띤 강의를 펼치며 기업가로서 지녀야 할 4대 원칙으로 사명감, 자신감, 도전정신, 동반 정신을 언급하면서 국가 발전에 있어서 기업가 정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과거부터 지금까지 대한민국의 성장 과정과 함께 앞으로의 발전방안을 제시하였다.

 

또한, 당시 중소기업이었던 선경직물에 평사원으로 입사해 SK그룹의 회장이 되기까지의 과정 등을 들려주며 시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손길승 회장은 서울대학교 상대를 졸업하고 SK그룹의 모태인 선경직물에 입사해 SK그룹 회장, 28대 전경련 회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는 SK텔레콤 명예회장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카데미에 참석한 한 시민은바쁜 일정에도 문경에 방문하여 열띤 강의를 펼친 손길승 명예회장님께 감사드린다.”,“손길승 명예회장님께서 강조하신 기업가 정신이야말로 현시대에 필요한 덕목이라 생각하며, 기업가 정신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이 변화와 혁신을 통해 새로운 시대를 열길 희망한다.”고 했다.

 

한편, 시민들의 선진 시민의식 함양과 문화적 소양 증진을 위해 운영하는 새문경아카데미는 명사를 초청하여 매월 개최될 예정이며, 참석을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문경시, 손길승 SK텔레콤 명예회장 초청 새문경아카데미 특강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