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경북 영주시가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최대 50만 원까지 이사비용을 지원한다.

사본 -영주-2-2 영주시 청년 이사비용 지원사업 안내 카드뉴스.jpg

경북도 최초로 시행하는 청년 이사비 지원사업은 이삿짐 운반·포장비뿐만 아니라 부동산 중개수수료, 입주청소비 등 이사에 소요되는 실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대상은 올해 11일 이후 주택을 임차(·월세) 또는 매수해 영주시로 전입 또는 이사해 3개월 이상 거주하면서 건강보험료가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인 청년 세대주(19~39)이다.

 

신청은 1220일까지 주택 매매계약서 또는 임대차계약서 사본, 이사 실비 지출 증빙서류,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및 자격확인서 등을 첨부해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나 시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하면 된다.

 

주민등록등본상 동거인(부모, 배우자, 형제·자매 등)이 있어도 지원할 수 있으나매수(임차)인은 청년 세대주 본인일 경우만 신청가능하다. , 부모 소유 주택을 매수하거나 임차하는 경우는 대상에서 제외한다.

 

김영수 일자리경제과장은 영주시에 이사 및 전입하는 외지 청년들에게 이사비용을 지원함으로써 경제적 부담을 완화해주고, 관내 청년인구 증대 효과도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주거 취약 청년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영주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만들어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주시, 경북도 최초 청년 이사비 최대 50만원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