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영주시(시장 박남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풍기인견발전협의회(회장 이형근)가 주관하는 ‘2023 영주 풍기인견 서울페스티벌62일부터 3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다.

사본 -영주-1-2 2019영주 풍기인견 페스티벌 패션쇼 퍼포먼스.jpg

매년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6월 서울을 찾는 영주 풍기인견 서울페스티벌에어컨 원단’, ‘아이스 실크(ice silk)’로 불리는풍기인견의 우수성을 서울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알리는 행사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재개되는 만큼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하고 있어 풍기인견을 애용하는 소비자들에게는 더없이 반가운 소식일 것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전시홍보 및 체험 부스를 운영해 여러 브랜드의 다양한 풍기인견 제품을 접할 수 있으며, 풍기인견 제품들로 꾸민 포토존을 만들어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에게 풍기인견 인생샷즉석사진 촬영 기회를 제공한다.

 

, 2일 오후 730분 개막식과 함께 개최되는 풍기인견 패션쇼에서는 새롭게 개발된 인견과 대마의 복합직물 원단을 이용해 제작한 의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여름에 특히 인기 있는 풍기인견을 대도시 소비자에게 직접 홍보해 침체된 풍기인견 산업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새롭게 단장한 광화문광장에서 풍기인견과 함께 시원하고 신나는 도심 속 축제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풍기인견은 나무에서 추출한 실로 만든 순수 식물성 자연섬유로 가볍고 시원하며 착용 시 촉감이 상쾌하고 땀 흡수력이 탁월한 친환경 섬유다. 무더운 여름철이면 피부가 여린 갓난아이부터 알레르기성 피부, 아토피성 피부 등 피부가 약한 사람에게 잘 맞다. 연로하신 노인 분들에게는 더 없는 효도 상품이기도 하다.

 

특히 풍기인견은 영주 풍기지역의 대표 특산물로서 1934년 풍기방직 설립이후 현재까지 전국 인견 생산량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2008년 공산품 최초로 한국경영인증원의 웰빙인증을 받은 후 현재까지 15년 연속으로 해당 인증을 지속 획득한 브랜드로, 2009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012년 특허청 지리적표시 단체표장 등록 등의 객관적인 우수성을 확보해 오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입으면 시원한 ‘영주 풍기인견’ 광화문광장에서 만나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