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영주시 아동참여위원회는 20일 지난해 개장한 관내 놀이터 3개소(아이!신나 강바람 놀이터아이!신나 실내놀이터신기한 나라의 놀이터)를 견학을 진행했다.

사본 -영주5-1 영주시 아동참여위원회, 지난해 개장한 관내 놀이터 견학.jpg

 

이번 견학은 아동참여위원들이 아동들의 의견을 반영해 조성된 놀이터 현장을 직접 보며 경북 최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영주의 아동참여위원이라는 자긍심을 고취하고 놀이공간에 대한 새로운 개념을 정립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방문한 놀이터 3개소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놀이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해 문을 열었다.

 

시는 기존의 획일적인 놀이터에서 벗어나 실수요자인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놀이터 조성을 위해 지난 2020년 9월 놀이터 디자이너 편해문 씨를 놀이터 총괄 기획가로 위촉하고 어린이놀이터 디자이너 캠프를 개최하는 등 아동에 의한아동을 위한’ 차별화되고 특색있는 놀이터 조성에 집중했다.

 

올해 놀이터에서는 몸으로 예술 놀이’, ‘온 가족 함께 PLAY DAY’, ‘3대 가족 걷기 대회 및 세로토닌 예술단 연희마당 공연’ 등 다양하고 이색적인 프로그램 등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강매영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제4기 아동참여위원들이 본인들의 의견이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음을 몸소 체험하고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주시 아동참여위원회, 지난해 개장한 관내 놀이터 견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