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대구광역시는 520() 오전 112.28기념중앙공원 청소년광장에서 11회 청소년문화축제를 개최했으며, 1부 행사로 35회 대구광역시 청소년대상시상식도 함께 진행했다.

사본 -AS1A8D.jpg

청소년문화축제는 청소년 달을 기념하여 시와 구·군 청소년 시설 및 청소년들이 연합해 기획·운영하는 청소년 축제로 1부 행사는 제35회 대구광역시 청소년대상 시상식 청소년 대표 4명의 청소년헌장 낭독 청소년들이 마음껏 꿈꾸고 누릴 수 있는 ‘Youth토피아의 문을 여는 세리머니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2부 청소년문화축제에서는 학교 및 각 지역을 대표하는 20개 청소년 동아리의 열정 가득한 공연이 펼쳐졌고, ‘키링·그립톡·마크라메 등 만들기’, ‘심리검사·상담·드론 조종22개의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축제 당일 시상식에서 청소년대상을 수상한 모범 청소년은 총 7명으로 구·군청, 학교, 청소년 단체·시설 등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학계, 청소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영예의 대상으로 선정된 박형준(, 대구세명학교 전공과정 2학년)군은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학생으로 문화·예술 분야의 소질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과학(정보화체육 분야의 각종 대회에서도 수상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 적극적으로 도전하여 성취를 이루고 있는 점이 돋보였다.

 

이 외에도 학우들과 원만하게 잘 어울리고 리더십이 있어 고3 시절 전교학생회장직을 맡았고, 모범적인 학교생활로 교내·외 표창장 및 상장을 다수 수여했다는 점에서 청소년들의 귀감이 될 만하다고 판단되어 제35회 청소년대상 수성자로 선정됐다.

 

현재 박 군은 대구세명학교 전공과에 진학하여 진로 개척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대구와 부산의 오케스트라에 소속돼 바이올린 연주자로 활동하며 자신의 재능을 가꾸어가고 있다.

 

부문별 우수상 수상자는 3명으로 선행효행부문 고나연(, 원화여자고등학교 2학년), 창의인재부문 배소율(, 칠곡중학교 1학년), 푸른성장부문 이현진(, 대구광역시달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양이 선정됐다.

 

장려상 수상자 3명은 선행효행부문 도현성(, 대구관광고등학교 2학년), 창의인재부문 홍섬결(, 동도중학교 2학년), 푸른성장부문 김주윤 (, 영남대학교 3학년)양이 선정됐다.

 

조경선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청소년의 달을 기념해 청소년의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도록 올해는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청소년대상 수상자들에게 대구 미래50년을 이끌어 갈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라며, 앞으로 많은 활약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광역시, 청소년을 위한 Youth토피아, 「제11회 청소년문화축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