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지난 62일 달성군 지역의 일손이 부족한 양파, 마늘 농가를 돕기 위해 달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송종구)주관 하에 대구시··구 자원봉사센터 연합 농촌일손돕기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사본 -2023년 6월 2일_달성군, 대구지역 연합 농촌 일손 돕기 펼쳐.jpg

달성군의 수많은 농가들이 농촌 인력의 감소와 고령화 등으로 농번기 일손이 부족해 매년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인력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대구시, 중구, 남구, 수성구 각 지역의 자원봉사센터 소속 자원봉사자 약 200여명이 달성군 지역의 일손 부족 농가를 위해 한달음에 달려와 주었으며, 동구자원봉사센터는 밥동이봉사단과 함께 자원봉사자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제공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위해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솔선수범하여 일손 돕기에 참여해 주신 자원봉사자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손길이 일손이 부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농민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달성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매년 일손이 부족한 마늘, 양파 등의 농가주들을 돕기 위한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추진오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대구시··구 전체의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온정을 보여주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달성군, 대구지역 연합 농촌 일손 돕기 펼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