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4(금)
 

영주시는 7일 148아트스퀘어에서 중대재해 예방 태세를 확립하고자 시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3년 2분기 관리감독자 정기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영주-2-2 행복건설안전기술원 안홍기 대표이사가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jpg

 

이번 교육에는 현업근로자 소속 부서 담당 팀장과 팀원도급용역위탁업무 담당자 등 120여 명의 관계 직원이 참석했다.

 

교육은 행복건설안전기술원 안홍기 대표이사의 2023 영주시 안전보건 관리체계 법령상 안전보건 관리 의무 이행사항 등 중대재해 예방관리 전반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한편시는 종사자의 쾌적한 작업환경과 공중이용시설을 이용하는 시민의 생명권을 확보하고자 안전보건 관리 시스템 마련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 5월 ‘2023 영주시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해 자율적 위험관리 방안을 마련했고지속적인 위험성평가 실무교육으로 관리감독자의 직무수행 능력을 키우는 등 중대재해 예방의 탄탄한 기틀 마련에 힘써왔다.

 

또한공중이용시설에 대해서는 각 분야의 민간전문가와 시 중대재해예방팀으로 구성된 민관합동 안전점검반의 정밀 안전점검을 실시해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있다.

 

김만기 행정안전국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각 부서 관리감독자는 안전보건 관리에 대한 이행현황 복기미비점 보완향후계획 수립 등을 추진하며 안전보건관리의 내실을 다져야 한다고 말했다.

 

하반기에는 면밀한 조사즉시 개선종사자와의 공유라는 3가지의 키워드를 걸고 종사자와 함께 대대적인 위험성평가를 실시해 중대재해의 원천 차단에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라며 현장 종사자와 열린 소통으로 중대재해 예방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덧붙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주시, 2분기 관리감독자 정기안전보건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