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청송군보건의료원의 운영 및 위탁진료 우수사례 견학을 위해 전국 보건소의 문의와 방문이 줄을 잇고 있다.

사본 -230608보도자료(청송군보건의료원, 전국 보건소 벤치마킹 줄이어) (1).jpg

충북 단양군보건소는 2020년부터 3, 경기도 가평군보건소는 2021년과 22년에 걸쳐 2, 20234월 평창군보건소, 6월에는 하동군보건소에서 보건의료원 설립·운영 및 위탁진료를 벤치마킹하고자 청송군보건의료원을 방문했다.

특히 가평군보건소에서는 군의원, 민간위원, 관련 공무원으로 구성된보건의료원 설립추진단이 방문해 보건의료원 운영 전반에 대한 설명과각종 시설 및 의료진 숙소를 견학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청송군보건의료원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진료부문을 민간위탁으로 운영하고 있어 농촌지역에서 접근이 어려운 내과, 가정의학과, 정형외과 봉직의 채용, 토요진료, 위탁병원 전 직원 지역주민 채용으로 일자리 창출 등의 효과를 얻고 있으며, 입원실 및 응급실 운영을 통해 의료접근성을 높였다.

또 최근에는 보건의료원 노후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향상 및 효율개선을 위한 그린리모델링 공사와 의료진 숙소를 건립하여전문 의료진을 유치하는 등 보다 나은의료서비스와 취약한 농촌 의료 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이밖에도 우수 보건사업의 벤치마킹도 늘어나고 있다. 지난 20225월에는 구미시보건소, 11월에는 포항남구보건소, 올해 4~5월에는 경북대 보건대학원과 성주군에서 심뇌혈관예방건강관리사업, 현서면 건강마을조성사업 등을 견학하고 다녀갔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보건의료원의 내실 있는 운영과 다양한 보건사업 추진으로 군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송군보건의료원, 전국 보건소 벤치마킹 줄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