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15(화)
 

김천시는 지난 9월 13일 행정지원국을 시작으로 20일까지 부서별 2024년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를 했다.

 

이번 보고회는 내년도 중점 추진사업 및 신규사업에 대한 타당성 및 방향성을 검토하고 구체적인 실행방안 모색을 통해 문제점과 개선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천시, 2024년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 개최-기획예산실(사진1).JPG

업무보고는 2023년도 주요 성과와 2024년도 주요 업무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 순으로 진행됐으며, 민선 8기 1년 동안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추진해야 할 사업들을 가시화하고 사업추진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을 수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현안 사업 490건, 신규사업 283건, 공약사업 52건 등 총 825건을 내년도 주요 업무계획으로 보고하고, 이번 보고회에 논의된 내용을 중심으로 수정·보완을 거쳐 2024년도 본예산 편성과 함께 사업을 확정할 계획이다.

 

홍성구 김천시장 권한대행은 “내년도는 정부의 세수 감소 및 긴축재정으로 보통교부세 등 의존 재원 감소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반드시 해야 할 사업은 지체할 수 없다. 사업의 타당성과 효과성을 원점에서 재검토하여 꼭 필요한 사업엔 제대로 투자하고, 불필요한 사업은 과감하게 구조조정을 하겠다.”라며, “사명감과 책임감을 느끼고 시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자세로 업무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정부의 역대급 긴축재정 기조에 따라 강력한 재정 혁신 추진이 불가피한 상황으로 역점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도 국·도비 확보에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시, 2024년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