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5(월)
 

 

국립해양과학관(관장 김외철)은 사단법인 한국산양․사향노루보호협회 울진군지회와 함께 15일 경북 울진군에 서식하는 산양 먹이주기 활동에 참여하였다.

참고사진 1.jpg


산양은 천연기념물 제217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멸종위기 야생동물 1급으로 보호하고 있다. 국립해양과학관은 산양의 개체 보전을 위해, 먹이활동이 어려운 겨울철에 산양의 탈진 및 폐사를 막고 건강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산양 먹이주기 활동에 참여했다.

참고사진 2.jpg


국립해양과학관은 울진 지역과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적극적인 ESG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겨울철 산양 먹이주기 활동을 계기로 울진군 생태환경 보전과 지역사회 공헌에 더욱 활발히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산양․사향노루보호협회 울진군지회 김경하 회장에 따르면 2010년 겨울, 울진에 서식하는 산양 25마리가 아사한 사건 이후 지역주민들과 환경단체가 적극적인 산양 보호의 필요성을 인지하여, 먹이급이대 설치를 요청하고 주도적으로 동절기 산양 먹이주기 활동을 이끌어 왔다며, 울진산양을 지키기 위한 지역사회의 꾸준한 관심을 당부했다.


이에 국립해양과학관 김외철 관장은“해양과 육상은 서로 영향을 주기 때문에 모든 생태계를 건강하게 가꿔야 한다. 국립해양과학관은 앞으로도 울진 지역의 생태환경 보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립해양과학관 울진 서식 산양 보호 활동 참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