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5(월)
 

대구 수성구는 지난 26일 주한미국대사관 용산별관에서 열린 ‘AWE여성창업아카데미:Korea’ 행사에 김대권 수성구청장이 기조연설자로 초청돼 참석했다고 밝혔다.

사진3.김대권 대구 수성구청장,‘AWE여성창업아카데미Korea’에서 기조연설.jpg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날 정보통신기술(ICT)․소프트웨어(SW) 집적단지인 수성알파시티를 먼저 소개했다.

사진2.김대권 대구 수성구청장,‘AWE여성창업아카데미Korea’에서 기조연설.jpg


아울러 수성구1인창조기업지원센터·수성여성클럽 등 수성구가 창업과 여성 역량 개선을 위해 내놓은 선도 정책을 알린 다음, 지역에서도 이와 같은 행사가 개최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연설을 마무리했다.


이번 김 구청장의 행사 참석은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 참석한 수성구청 방문단에 참여기업 NUleep 측이 초청 의사를 타진해 성사됐다.


‘AWE여성창업아카데미:Korea’는 주한미대사관이 후원하고 EFN과 NUleep이 공동 주관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미국에 진출하고자 하는 여성 창업자를 위해 창업에 필요한 기초적 지식부터 실제 비즈니스 모델 개발, 투자 유치까지 전 과정을 무료로 지원한다.


전국에서 모집된 26명 참가자들은 애리조나 주립대학이 개발한 썬더버드 전문 교육 프로그램(Thunderbird School)을 3개월간 집중 학습하고, 미국 비즈니스 전문가들의 컨설팅과 온 ․ 오프라인 네트워킹을 통해 기술 기반 스타트업으로의 도약을 꿈꾼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대권 대구 수성구청장, ‘AWE여성창업아카데미:Korea’에서 기조연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