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5(토)
 

대구 북구는 이달 초,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확정된 ‘노곡동 마을 입구 경관 정비사업’과 ‘칠곡지하보도 경관개선사업’에 대해 주민들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설계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살림에 지역 주민의 목소리 담다-노곡동 마을입구 경관 정비사업.jpg

 

주민설명회는 사업을 진행하는 주체와 지역 주민들 간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북구청 관계자들은 주민들과 직접적인 대화를 통해 사업에 대한 세부 계획과 영향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노력했다.

살림에 지역 주민의 목소리 담다-칠곡지하보도 경관개선사업.jpg

 

이번 설명회에서는 주민들이 사업에 대한 우려 사항이나 제안 사항을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했다. 참석자들은 자신의 의견을 솔직하게 표현하였고, 이러한 의견은 사업에 최대한 반영함에 따라 진정한 의미의 주민참여예산사업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민설명회에 참석한 한 주민은 “사업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우리의 의견이 반영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석자는 “사업이 진행되는 과정을 직접 듣고 얘기할 수 있는 기회가 소중하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사회의 소통이 강화되었다고 느꼈다”라고 전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사소한 사업이라도 주민들의 공감, 참여, 지지 속에 시행하는 사업이 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지역사회의 참여와 협력을 더욱 활발히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 북구, 살림에 지역 주민의 목소리 담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